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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 아내, 어머니 (娘・妻・母/Daughters, Wives and a Mother, 1960) 1CD HanStyle

pulbitz 2005. 9. 20. 19:36

 



딸, 아내, 어머니 (娘・妻・母/Daughters, Wives and a Mother, 1960)

감독 : 나루세 미키오
출연 : 단 레이코, 하라 세츠코, 가토 다이스케, 모리 마사유키, 나카다이 다츠야, 다카미네 히데코, 다카라다 아키라, 우에하라 켄

(기계 번역) http://www.cinema-today.net/0405/23p.html

 토쿄의 사카니시가에는, 어머니의 열려, 유우이치로와 카즈코의 장남 부부에게 그 아들, 한층 더 포도주 회사에 근무하는 말낭의 하루코가 살고 있다.지금은 거기에 니혼바시의 옛집에 신부에게 간 장녀 사나에가 오고 있었다.사카니시가에는 한층 더 카메라맨 츠구오·히로시2, 신부에게 간 보모 훈과 다섯 명의 아이들이 있었다.그런 사카니시가에 연락이 들어와, 사나에의 남편이 여행중의 버스 사고로 죽었다고 한다…
 히라세츠코를 시작으로 한 호화로운 여배우진으로 나루세 미키오가, 여자와 가족의 관계를 그린 역작.각각의 여성이 각각의 삶의 방법을 보기좋게 연기하고 보고 참고가 있는 작품이 되어 있다.

 「낭·처·모」라고 하는 타이틀로부터도 알도록(듯이), 나루세자신있는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이어, 여성이 낭→처→모와 입장을 바꾸는 것으로, 어떻게 변해가는지, 그리고 그 입장이라는 것이 시대의 변화에 수반해, 어떻게 변화해 나가는가 하는 것을 그린 이야기인 것이다.하지만, 그런 「여자」의 이야기이기 이전에 이 영화는 「돈」의 이야기이다.
 영화는 초부터, 투자신탁이라고 하는 돈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된다.그리고, 사나에의 남편이 죽었더니도, 부의의 금액의 이야기가 화제에 오른다.그리고 영화가 진행되는 것에 따라, 유산 분배의 이야기, 빚의 이야기등 어쨌든 돈의 이야기가 중심이 된다.이것은 몹시 드문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특히 나루세는 다른 작품으로 「돈」에 초점을 맞힌다고 하는 것은 그다지 없는 것처럼 생각한다.
 그러나, 이 영화가 그리려 하고 있는 것의 하나는 시대의 변화이며, 돈은 이 시대의 변화에 크게 관계되어 온다.이 영화가 만들어진 것은 1960년, 고도 경제성장이 실전이 되는 것은 아직이지만 우선 돈이 물건을 말하는 시대가 되어 했던 것은 확실할 것이다.이 영화의 저류에 흐르는 것은 돈만 있으면, 여성도 남성과 어느 정도는 대등하게 서로 싸워 갈 수 있다고 하는 사상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니까, 여성에게 초점을 계속 맞혀 온 나루세가 돈에 초점을 맞힌 것은 아닌가.그러니까 돈이 각각의 여성에게 어떻게 작용할까를 그리는 것으로, 이 시대의 여성상을 부조로 하려고 한 것은 아닐까 생각한다.
 장녀·사나에는 기본적으로 돈에 무관심하다.말낭의 하루코에 대해서 시대의 차이를 이라고 개로 개로 말하도록(듯이), 자신은 구시대의 여자이다고 생각하고 있어, 가족을 위해서(때문에) 사고를 희생하는 일도 싫어하지 않고, 돈을 손에 넣어 남성과 서로 싸우자 등이라고도 생각하지 않았다.
 차녀·훈은 현대적이다.시어머니에게 불평을 들으면서도 일을 계속해 모든 것을 깨끗이결론짓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돈에 관해서도 자신의 돈은 자신의 돈, 억척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권리를 제대로 주장한다고 하는 느낌이다.아마 이 훈이 시대를 상징하는 새로운 여성으로서 그려져 있는 것은 아닐까.말낭의 하루코가 그런가라고도 생각하지만, 하루코는 유격수로서 각각의 캐릭터를 들뜨게 하는 존재인 것처럼 생각된다.

 이 작품이 재미있는 것은, 그런 3 자매만으로 머물지 않는 것이다.2명의 신부, 그리고 노령에 도달하는 어머니, 훈의 시어머니와 게다가 4명의 여성에게 각각 다른 캐릭터를 맞히고 있다.장녀의 신부·카즈코는 사나에와 같게 구시대의 여성으로서 등장하지만, 특징적인 것은 남편과 아이의 세 명으로 하나의 완전하게 닫은 관계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하는 것이다.이 영화는 사카니시가라고 하는 1개의 소우주를 그린 영화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중에 이 3명은 별세계를 만들고 있다.카즈코는 신부로서 사카니시가에 들어 온 것이지만, 그 가족 관계를 무너뜨려, 다른 형태로 바꾸었다.카즈코는 행동에 의해 그 집안에서의 자신의 중요성을 구축해 그러나 표면상은 소극적으로 행동한다.돈의 면에서도 남편과 협조해, 남편을 움직이면서, 실은 지갑의 끈을 잡고 있을지도 모른다.문제는 그렇게 단순한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이 카즈코는 이 영화에 대해 매우 중요한 것이다.꽤 이해하기 어려운 존재지만, 거기에 따라 영화에 깊은 곳이 태어난다고 하는지, 여러가지 파악하든지 나와 재미있다.
 한층 더 차남의 신부·미에는 훈과는 다른 형태로 새로운 시대를 상징하고 있도록(듯이)도 생각된다.사카니시가의 어머니·빈 곳과 훈의 고·가대는 부모와 자식 관계의 변화를 시사한다.핵가족화 중(안)에서의 가·고의 문제도 그렇고, 양로원도 나온다.

 「낭·처·모」라고 하는 타이틀이 꼭과 오는 다양한 여성의 삶의 방법에, 한층 더 돈의 문제를 관련되어 한층 더 여기에는 끝까지 쓸 수 없었다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관련되어, 중층적으로 일상을 그린 맛 깊은 작품이다.몇번이나 반복해 보고 싶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eD2K 링크 Musume Tsuma Haha.1960.DVDRip.XviD.MP3-HanStyle.a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