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for ohatari

한밤 중의 야지상 기타상 (真夜中の弥次さん喜多さん, 2005) 2CD TLF

pulbitz 2005. 10. 9. 01:59
 


한밤 중의 야지상 기타상 (真夜中の弥次さん喜多さん, 2005)

http://www.tojapan.co.kr/culture/movie/pds_content.asp?number=771

▷ 장 르 : 시대극/코미디
▷ 출 연 : 나가세 토모야(長瀨智也), 나카무라 시치노스케(中村七之助)
▷ 출 연 : 코이케 에이코(小池榮子), 아베 사다오(阿部サダヲ)
▷ 출 연 : 에모토 타스구(柄本佑), 마츠시타 아이코(森下愛子)
▷ 출 연 : 이와마츠 료(岩松了), 이타오 이츠지(板尾創路)
▷ 출 연 : 다케우치 리키(竹內力), 야마구치 토모미츠(山口智充)
▷ 출 연 : 시미즈 유미(淸水ゆみ), 아라타(ARATA)
▷ 출 연 : 아라카와 요시요시(荒川良々), 나카무라 칸쿠로(中村勘九郞)
▷ 출 연 : 켄 나오토(硏ナオコ), 나마세 카츠히사(生瀨勝久)
▷ 출 연 : 테라지마 스스무(寺島進), 오오모리 나오(大森南朋)
▷ 출 연 : 후루타 신타(古田新太), 마츠오 스즈키(松尾スズキ)
▷ 출 연 : 도쿠마부시 산다유(毒鰒三太夫), 츠마부키 사토시(妻夫木聰)
▷ 출 연 : 아소 구미코(麻生久美子)
▷ 감 독 : 쿠도 칸쿠로(宮藤官九郞)
▷ 원 작 : 시리아가리 고토부키(しりあがり壽)
▷ 각 본 : 쿠도 칸쿠로(宮藤官九郞)
▷ 촬 영 : 야마나카 토시야스(山中敏康)
▷ 편 집 : 우에노 소이치(上野聰一)
▷ 미 술 : 나카자와 카츠미(中澤克巳)
▷ 음 악 : 자젠 보이스(ZAZEN BOYS)
▷ 제 작 : 아스믹 에이스(ASMIK ACE)
▷ 배 급 : 아스믹 에이스(ASMIK ACE)
▷ 상영시간 : 124분
▷ 개봉일자 : (일) 2005년 4월 2일
▷ 제작년도 : 2005

  
줄 거 리  

"리얼 세계를 찾아 떠나는 도카이도 여행!"

에도(江戶)의 마을은 남만(南蠻)에서 왔다는 코끼리 얘기로 시끌벅적하다. 터프가이 야지로베에(彌次郞兵衛, 일명 야지상, 나가세 토모야)와 약물중독자인 기타하치(喜多八, 일명 기타상, 나카무라 시치노스케)는 깊은 사랑에 빠진 연인 사이. 어느 날 야지상이 악몽을 꾸고 일어나자 기타상이 공허한 눈을 한 채 주사기를 든 손을 떨고 있다. 결국 기타상의 약물중독을 치료하기 위해, 또 현실을 찾기 위해 이세(伊勢)를 목표로 야지상과 기타상의 도카이도(東海道) 여행이 시작된다.

처음 도착한 곳은 하코네(箱根)의 관문 '웃음의 여관'. 그곳에서는 무엇보다 재미있는 사람이 최고다. 코미디 센스가 없는 사람은 그곳을 통과할 수 없을 뿐더러 때로는 가진 것을 몽땅 털리기도 한다. 그곳을 지나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궁극적인 웃음을 찾는데 여념이 없다. 야지상과 기타상도 서로 코미디 호흡을 맞추는데 문지기 기무라(木村, 다케우치 리키)의 눈에 들지만 약물중독이 밝혀지는 바람에 기타상을 관문을 통과하지 못해 두 사람은 헤어지고 만다. 울면서 걷는 야지상의 앞에 나타난 것은 오사카(大阪)에서 에도로 향하고 있던 전설적인 만담가이자 약물중독자인 나니와 홋토(浪速ホット, 이타오 이츠지). 홋토는 파트너인 나니와 산도(浪速サンド, 구와하타 카즈마)를 찾아 방황하고 있었다.

한편 기타상은 환각의 상태에서 하코네의 또 다른 관문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만난 기타상과 홋토는 웃음의 신 앞에서 관문 통과를 놓고 다투게 된다. 그 무렵, 에도의 마을에서는 큰 소동이 벌어진다. 야지상의 아내 오하츠(お初, 코이케 에이코)의 시체가 떠오른 것이다. 이에 마을의 킨킨(金々, 아베 사다오)과 논논(呑々, 에모토 타스쿠)이 용의자인 야지상과 기타상을 뒤쫓기 시작한다.

"지로 오야붕의 기쁨은 우리의 기쁨~~". 누마즈(沼津)의 '기쁨의 여관' 하늘에 높이 울려퍼지는 일본 여고생들의 노래소리. 그녀들은 시미즈(淸水)의 지로(次郞) 오야붕의 기쁨조였다. "지로님이 이곳을 통과한다!"는 게시판의 글을 보고 대기 중인 이들은 곧 의기투합한 기타상과 함께 교복을 갖춰 입고 즐겁게 지로님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지로상에게 열중해있던 기쁨조 소녀들은 갑자기 나타난 야지상을 발견하고는 한 눈에 반해버린다.

아침 인사부터 잠들 때까지 노래가 아니면 안되는 요시하라(吉原)의 '노래의 여관'. 야지상과 기타상은 후지산의 절경에 반해 찻집 '오친'에 머문다. 가게 주인인 오친(おちん, 야마구치 토모미츠)은 차를 내올 때마다 노래하고 춤추는 인물. 그러나 그의 딸 오코우(お幸, 시미즈 유미)는 대단한 음치. 그녀가 노래하면 후지산도 흐려진다. 그런 그녀가 마음에 든 기타상은 그녀의 음치를 고치기 위해 디너쇼를 기획, 야지상과 함께 싱글 [한밤 중의 야지상과 기타상]을 레코딩한다. 그런데 뜻밖에도 이 곡이 오리콘 차트에서 3주나 1위를 차지하는 성공을 거둔다. 기타상은 마음에 둔 그녀의 음치를 고치기 위해 맹렬하게 보이스 레슨을 실시하지만 그녀의 마음은 언제나 야지상에게 향해 있다. 이에 마음의 상처를 입은 기타상은 마침내 그녀에 대한 사랑 고백을 결심한다.

현실인지 환상인지 이상한 키노코를 먹은 기타상과 야지상의 손이 하나로 연결되어 버린다. 손이 이어진 야지상과 기타상이 도착한 곳은 '왕의 여관'. 그곳에서는 원탁의 기사 아더왕(나카무라 칸쿠로)이 사람들을 지배하고 있었고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가 있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기타상이 엑스칼리버를 뽑게 된다. 이어지는 것은 마지막 장소 '혼의 여관'. 두 사람의 사랑은 어떻게 될 것이며, 현실을 찾아 떠난 여행의 끝에는 과연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 것인가?


작 품 소 개

"무거운 주제를 웃음과 속도로 그린 청춘 로드무비"

드라마 <이케부쿠로 웨스트게이트파크(池袋ウエストゲ-トパ-ク, 2000)>, 영화 <핑퐁(ピンポン, 2002)> <고(GO, 2001)> <키사라즈 캐츠아이(木更津キャッツアイ, 2003)> 등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히트작들의 각본을 맡았던 쿠도 칸쿠로(宮藤官九郞)의 감독 데뷔작. 현대를 사는 젊은이들의 드라이한 감성과 뜨거운 에너지를 절묘한 균형 감각으로 그려내면서도 요소요소에 웃음을 절묘하게 배치하는 독특한 작풍으로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젊은 예술가가 심혈을 기울여 도전한 작품이 드디어 완성되었다.

'리얼을 찾아' 즉 '궁극적인 자아를 찾는 여행'에 나선 야지상(彌次さん)과 기타상(喜多). 두 명의 젊은이가 떠나는 여행에 에도 마을의 사람들은 춤추고 노래하며 기뻐한다. 태어나서 처음 에도를 떠나는 두 사람은 오토바이를 타고 시공을 뛰어넘어 이세(伊勢)를 향헤 출발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여정에는 웃음과 절망, 사랑과 우정, 리얼과 환상이 뒤섞인다. 축제와 같은 열기와 속도감이 작열하는 쿠도칸 월드의 종착에는 사랑한다는 것의 기쁨과 슬픔, 삶과 죽음이 그려진다. 또한 에도 시대에 일세를 풍미했던 짓벤샤잇쿠(十返舍一九)의 [도카디오츄히자쿠리게(東海道中膝栗毛)]를 바탕으로 일본 만화계의 카리스마 작가 시리아가리 고토부키(しりあがり壽)가 그린 최고 걸작 [한밤 중의 야지상과 기타상] [야지기타 in deep] [소설 한밤 중의 야지상 기타상]의 3편이 원작. [야지기타 in deep]은 아사히신문사가 주최하는 제5회 데츠카 오사무 문화상에서 만화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기도 하다.

한편 기타상을 사랑하는 터프한 남자, 야지상을 연기한 것은 드라마 <하쿠센나가시(白線流し, 2001)> <이케부쿠로 웨스트게이트파크>, 영화 <서울(ソウル, 2001)> 등으로 닛간스포츠영화대상 이시하라유지로상을 수상하며 아이돌 스타를 넘어선 연기파 배우로서 인정받고 있는 토키오(TOKIO)의 나가세 토모야(長瀨智也). 또한 기타상을 섹시하면서도 귀엽게 연기한 것은 <라스트 사무라이(ラストサムライ, 2003)>로 잘 알려진 신세대 가부키배우 나카무라 시치노스케(中村七之助). 이 이색적인 만남이 젊은이 두 명의 흔들리는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하고 있다. 밖에도 나카무라 칸쿠로(中村勘九郞)와 30년 만에 영화에 출연하는 켄 나오토(硏ナオコ)까지 쟁쟁한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